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취업세미나

글보기
제목
[제6회 취업세미나] 2019년 하반기대비 한국전력공사·에너지공기업 취업세미나
글쓴이 한솔아카데미 등록일 2019.06.03 조회수 841

 

2019년 하반기대비 한국전력공사·에너지공기업 취업세미나

  

 

2019년 5월 30일(목) 한솔아카데미에서 주최한 [2019년 하반기대비 한국전력공사·에너지공기업 취업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2019년 1회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최종 합격생분들을 위한 한국전력,에너지공기업 하반기 취업전략과 NCS형 자소서 면접대비 특강이 진행되었는데요. 강연에는 현재 서울시일자리카페 멘토, 한국직업방송 고정패널이시며 취준생들을 위한 다양한 컨텐츠와 취업정보를 공유하는 더빅스터디의 대표강사 이건 강사님을 초청하여 자격증 취득 이후 공기업 취업준비와 관련한 그 어디서도 쉽게 알기 힘든 취업 꿀Tip이 가득한 알찬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참석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말씀드립니다.

 

- 일시: 2019년 5월 30일(목)PM6:00~9:00

- 장소: 한솔건축토목학원(양재역 4번출구 호성빌딩 2층 203호)

- 특강 순서:

 

1부

- 2019년 하반기 취업전략

1) 블라인드 채용과 준비전략

2) 지원정보 습득과 지원전략

3) 2019, 취업트랜드는 리스크관리다

4) 질의응답

2부

- 행운권 추첨

세미나 참석자분들을 위한 행운권 추첨

3부

- NCS형 자기소개서/면접 대비 방법

1) 직무 설명서 이해하기

2) 직무 기술서 작성하기

3) 자기소개서 항목 이해하기

4) 면접 대비하기

5) 질의응답

 

 

▣ 현장 이모저모

2019년 1회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최종 합격생분들을 위한 한국전력 및 에너지공기업 취업세미나가 [한솔건축토목학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참석하신 여러분들을 위한 취업 꿀정보가 담긴 강의교안과 NCS교재 선물이 준비되어 있구요.

 

 

입장 시 참석자 명단도 확인해주시고, 2부 순서로 있을 행운권 추첨을 위해 행운권도 빠지지 않고 꼭 추첨함에 넣어줍니다.

 

 

▣ 2019년 하반기대비 취업전략

드디어 1부 강의가 시작되고 본격적으로 취업전략과 그 실행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았는데요. 먼저 자격사항(자격증/어학)이 준비된 후 직무기술서, 필기(직무관련성기반), NCS형 자소서/면접의 순서로 취업대비를 할 수 있는데 

"나는 공기업 취업만 목표로 한다"라고 해서 공기업에만 지원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고 설명해주셨습니다.

2019년의 취업트랜드는 리스크 관리가 중요해서, 이때 한 기업만을 지원하지 않고 모든 전형을 준비해야 최종적으로는 원하는 공기업에도 취업할 수 있다는 전략을 말씀해주셨습니다.

 

 

또한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누가 먼저 목표로 하는 기업의 채용정보를 재빠르게 확인하여 NCS형 자소서 및 면접대비를 할 수 있는가"일 텐데요. 여기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꿀Tip을 대방출 해주셨습니다.

세미나에 참석해야지만 알 수 있는 알찬 정보여서 참석해주신 분들의 집중도가 느껴졌던 시간이였습니다.

 

 

직접 프로젝터 앞까지 가셔서 중요항목들을 콕!콕! 집어주시는 이건 강사님의 열정으로 더욱 취업세미나의 열기가 뜨거워졌습니다.

 

 

1부 강의가 종료되고 쉬는시간을 이용하여 합격생들을 위한 한솔아카데미 전기기사 대표강사 이승원교수님의 값진 말씀이 짧게 이어지고 난 후 2부 행운권 추첨이 진행되었습니다.

 

 

추첨되신 행운의 주인공분들을 앞으로 모셔서 간단한 소감도 나누고 간식도 먹으면서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강사님과의 인증샷도 찰칵! 2부 순서가 마무리되고 바로 3부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 NCS형 자소서/면접 대비 방법

 

 3부 강의는 참석해주신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NCS형 자소서 작성법 및 팁들을 알 수 있는 시간이였는데요,

실제 2019년 상반기 공기업 공채에 나왔던 자소서 기출 항목들을 띄워놓고 같이 고민해보고 해답을 찾는 시간이여서 하반기 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가장 도움이 많이 될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까지 질문을 받으시며 궁금증을 해결해주셨던 열정이 넘치는 강의를 진행해주신 이건 강사님 감사드립니다!

 

 

강의가 끝난 뒤에는 혹시나 행운권추첨되지 않으신 분들도 아쉽지 않으시도록 참석해주신 모두에게 

한국전력공사 NCS교재 및 자소서,면접 NCS교재와 플래너, 달력을 선물로 증정해드렸습니다.

 

 

취업시장에서는 가장 적극적인 사람이 성공한다는 말이 강의내용에 있었는데요.

취업세미나를 신청해주시고 자리해주신 적극성과 열정만으로도 이미 한걸음 더 앞서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얻어가신 정보와 꿀팁으로 모두 취업 성공하시길 한솔아카데미가 응원합니다!

 

 

목록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제5회 취업세미나] 2019년 상반기대비 취업전략특강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