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2019년 3회 전기기사 합격수기입니다.
글쓴이 임*수 등록일 2019.11.24 조회수 2,383

 

사진과 같이 저는 19년 1회 필기에 합격한 다음에 3월에 처음으로 실기를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공부하는 방향이 잘못됐던 것이 기출문제 위주로 풀지 않고 개념 위주로만 풀었습니다. 물론 처음에 실기 공부시작 할 때는 중요하지만 공부할 때는 이론을 잘 정리 하셔야겠지만 그 이후로는 기출문제를 위주로 공부하셔야 합니다. 

그렇게 공부하고 실기 19년 1회 결과 점수가 59점으로 탈락했습니다ㅠㅠ... 이 때 마음을 추스리기가 정말로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솔아카데미에 블랙박스 핵심예제 강의를 수강해서 기출문제 강의를 수강해서 공부하기로 했습니다.

공부를 위의 사진처럼 이전에 수강했던 이론서랑, 블랙박스 기출문제 책을 병행해서 공부하는 체제로 학습했습니다. 기출문제를 혼자 풀면 어렵기도 하고 쓸데없이 시간만 낭비하는 경우도 많았는데 선생님들의 강의를 들으면 시간도 절약할 수 있고, 더 효율적인 문제풀이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기출문제는 시험에 그대로 출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강의에서 선생님들께서 가르쳐주시는 풀이를 시험장에서 쓰는 게 더 좋을 겁니다. 괜히 정확지도 않는 풀이를 쓰다가 틀릴 수가 있습니다.

 

저의 공부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약점 사항 정리

 

위의 사진에서처럼 자신의 약점 사항들을 자신만의 글로 노트에 정리하는 것입니다.

저렇게 정리하면 시험장 가서 저것만 보면 됩니다. 그러면 심리적으로 안정도 되고 실제로 시험에서 평소에 반복하던 실수도 막을 수 있습니다.

-전기설비설계, 수변전설비, 시퀀스 및 PLC, 조명 설비 및 심벌, 테이블 스펙 

단원들 중에서 출제비율이 각각 다릅니다. 이중에서 전기설비설계가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그러니 이쪽 단원의 내용은 지엽적인 내용까지 알 정도로 완벽하게 공부하도록 했습니다. 단순 암기 문제에 대한 문제도 맞출 수 있을 정도로 말입니다.

 

-감리업무 문제는 저의 경우는 그냥 공부하지 않았습니다. 공부해도 머릿속에 들어가지도 않았습니다.

 

-수변전설비 단원 공부할 때 주의사항

: 이 쪽 단원은 주로 수변전설비도 위주로만 푸시는 분들 있으실 텐데 각 주요기기의 용어와 기능을 잊어버릴 수가 있습니다. 이 내용은 시험보기 일주일전부터 하는 게 제일 효율적입니다.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 동안 잘 가르쳐 주시던 한솔 아카데미 전기기사 강사님들깨 감사드립니다. 선생님들 덕분에 제가 오늘날 전기기사를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2019년 전기기사 3회 합격 수기입니다.
다음글 [합격수기] 19년 3회 전기기사 합격수기(비전공자, 직장인)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