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2019년 전기기사 3회 합격 수기 입니다.
글쓴이 최*석 등록일 2019.11.27 조회수 1,972

2019년 전기기사 3회 합격 수기 입니다.

17년도에 처음 전기기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했고, 오로지 독학으로 기출문제만 풀면서 응시 했었습니다. 2년동안 5회의 50점대 실기점수를 받으면서 정말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많았습니다. 결국 필기시험부터 다시 응시해야 했고, 기출문제 풀의 영상을 통해 알게되었던 한솔 아카데미 인강을 신청해서 기초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실전문제만 풀다가 기초이론부터 다시 공부하니 순서가 뒤바뀐 느낌이 들었지만 그만큼, 한솔아카데미 강의 내용이 탄탄하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챕터마나 예제문제를 선별하셨는데, 독학으로 공부할때 잘 이해가 되지않아 무작정 풀이과정만 외웠던 문제들이 예제에 엄선되어 있었고 원리를 이해하며 정리하니 암기도 훨씬 쉬워졌습니다.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치며 느낀점은 50점대에서 합격점수로 오르려면 한문제만 더 맞추면 되는것이 아니라 생각보다 많은것들이 모자랄 수 있다는것 이었습니다. 50점대를 전전하고 있는 상태에서 기초부터 다시 다진 결과, 이번시험에는 문제를 읽는 눈부터 달라진 느낌이었고 자신감이 많이 생겼었습니다. 다음 시험에는 내가 암기한 부분이 많이 나와서 합격하겠지 라고 생각하며 '운'에 맡길 것인지, 기초부터 다시 다져서 다음번엔 반드시 합격하겠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시험을 준비할 것인지는 각자의 몫이지만, 제 지인들이 전기기사 자격증을 준비한다면 기초부터 탄탄하게 기본기를 쌓은뒤에 기출문제 풀이를 시작할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19년 3회차 전기기사실기시험 합격수기
다음글 [합격수기] 2019년 전기기사 3회 합격 수기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