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2019년 제3회 전기기사 합격수기(비전공,사회인)
글쓴이 박*규 등록일 2019.12.01 조회수 3,433

회사를 다니다 퇴직후를 생각하다가 전기기사 자격증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10월말부터 필기 공부를 시작하여 교재와 유튜브 인강을 병행하며 꾸준히 열공하였습니다. 대학 학부에서 배운 전자기학 공부가 유독 어렵게 다가왔습니다.

그러던 중 유튜브에서 한솔아카데미 블랙박스및 꿀팁(블로그)를 접하곤 '심봤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각 과목별 전문 강사교수님들의 인강을 들으며 어려웠던 부분을 쉽고 빠르게 이해하며 외울수 있었습니다.

또한 중간중간 용어 설명이며 난해한 부분은 요약 내용을 포스트잇을 사용하며 정리하였습니다.

필기는 2019년 2회 시험에 응시하여 바로 합격하였습니다.

특히 이승원 교수님의 블랙박스 꿀팁이 저에겐 '행운아'였습니다.

바로 실기 공부를 독학하며 공부를 시작하려 한솔아데카미 실기 교재를 구매하였습니다.

나름 교재와 인강을 들으며 2회실기 시험에 응시했지만 공부시간 부족과 내용 정리에 실패하여 낙방하였습니다. 약간의 불안함과 가족을 생각하며 필기에 유효했던 실기 블랙박스 인강을 수강 신청하였습니다. 회사와 집에서 틈나는 데로 3-4번은 정속도로 10번까지는 1.75배 재생속도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물론 중간에 난하고 어려운 부분은 Q&A 내용도 참조하고 전자기학및 전기회로 전동기/발전기 기본기 강의 부분을 보충하며 열공하였습니다. 차후엔 건축전기 기술사에도 도전하려 합니다. 그리고 3회 실기에 응시하여 드디어 합격의 영광을 맛 보았습니다.

여기까지 도움주신 김민혁 교수님의 "여러분이 이해할 때까지 다시 반복 학습", 저녁도 거르며 강의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중간중간 나태해지는 저 자신을 채찍질하며 밤 늦게 까지 공부에 매진 했습니다. 

그리고 이승현 교수님께서도 무한 감사인사드립니다. 처음엔 인상이 조금 무섭게 다가왔는데 강의를 들을수록 무한 매력에 빠져들었습니다. 너무나 명쾌하게 강의를 쉽고 '쪽집개' 과외 선생님 같아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인사 드립니다.

물론 모든 강사 교수님들에게도 감사인사드립니다.

따뜻하고 행복한 성탄 연말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필기시험 후기
다음글 [합격수기] 전기기사 3회차 합격수기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