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전기산업기사 합격수기
글쓴이 이*훈 등록일 2021.11.26 조회수 1,431

안녕하세요 

1회차 필기합격

3회차 실기합격으로 최종합격했습니다다 저의 합격수기가 다른분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저는 일단 물리학과를 졸업했고.. 제가 가진 건 교원자격증뿐입니다. 또한 전자기학은 따로 공부를 하지 않았지만 회로이론은 낯설어서 시간을 좀 투자했습니다.

 

먼저 필기 공부팁입니다. 전에 카페에서 댓글달았던거 그대로 올리겠습니다.

1주차: 회로이론 (핵심강의) 2주차: 전력공학 (핵심강의) 3주차: 전기기기 (핵심강의) 4주차: 전기설비+기출문제 1회독 각 주차마다 핵심강의를 다본후 (1회독) 그 다음주에 전주에 공부했던 핵심이론을 노트에 쓰면서 이해하면서 2회독했습니다 이해못하는건 그냥 외워버렸습니다 기출도 답이 비슷하게 나오거나 똑같이 나오더라구요 오늘 처음 시험을 봤는데 5주완성강의를 완강하시고 기출문제 2-3회독만 하셔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저는 전기전공은 아니고 물리학 전공이라 전기자기학은 아예 안봐서 그나마 시간을 조금 절약한 것 같네요 화이팅입니다!! 독서실에서 문제풀면 평균7-80 점대 나왔는데 막상 CBT로 치니깐 어색해서 그런지 멘붕이 살짝오더라구요.. 100점 맞겠다는 생각으로 푸시는것도 요령(?)같습니다! 전기설비는 개정됐다고 해서 엄청 쫄았지만 개정된건 공부를 안해서 그런지 눈에 안보였습니다.. ㅎㅎ 전기설비는 핵심이론을 보지않고 유튜브에 과년도 전기설비 문제풀이를 봤습니다 암기법도 알려주더라구요

 

대망의 실기 공부팁입니다. 사실 실기는 반복만이 답인것 같습니다. 1회차에는 다른 시험준비와 병행하느라 거의 공부를 못했고, 2회차에서는 한솔아카데미 실기영상을 본 후 자신감이 넘쳐서 기출문제를 3년치만 풀고 시험장에 들어갔습니다. 점수는 59점... 그렇게 불합격을 한 후 느낀 것은 기출문제를 다 풀어보자! 였습니다.

시중에 파는 초록색 실기문제집을 1회독 했습니다. 1회독의 단점은 반복되는 문제들은 완벽히 나의 것으로 할 수 있지만 새로운 문제들 가령 예를들면 2-3번 정도 반복되는 문제들은 놓치기 쉽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불안하다면 최소3회독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들 단답형 고민도 많으실겁니다. 저도 단답형을 어떻게 해결할지 고민을 하다가

https://m.blog.naver.com/master-maga/221717899686

 

위에 링크로 들어가서 댓글 다시면 비밀번호를 알려주십니다. 파일은 다운로드 받고 프린트를 다했습니다.

그리고 기출문제를 분석하면서 내가 다 외운것과 매일봐야할것들 그리고 헷갈리는걸 따로 정리를 해서 외웠습니다.

단답형은 정말 반복되는것이 많기 때문에 프린트해놓고 손에서 안놓으시면 걱정없으실겁니다.

참고로 5주완성강의(무료)나 한솔 실기강의(유료) 를 보시면 강사님들이 암기팁도 알려주시니 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합격의 길은 노력한 양의 비례한다는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간혹 카페에서 공부하는 방법 이 방법, 저 방법 여쭈어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공부하는 방법은 정해진것이 아니므로 참고만 하시고 본인만의 방식으로 꾸준히 하시는게 최고인것 같습니다

한솔아카데미에서는 교재 이벤트도 자주하니 그것도 참여하시고 교재 얻어서 공부하시는거 추천합니다. 무료배포지만 퀄리티가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합격인증하고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전기기사 3회 비전공자 합격 수기 입니다. (4번째 시험 합격수기와 느낀점 개선점)
다음글 [합격수기] 전기기사 합격 수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