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전기기사 3회 비전공자 합격 수기 입니다. (4번째 시험 합격수기와 느낀점 개선점)
글쓴이 임*호 등록일 2021.11.26 조회수 1,530

안녕하세요. 4번째 시험으로 합격한 비전공자 전기기사 합격수기입니다.

필기는 시험공부 첫회차에 합격을 했고, 실기는 4번째 시험만에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필기의 경우 2달 정도 준비기간을 가졌습니다. 1달 정도는 이론중심으로 인강 들으며 눈에 익히는데에 중점을 줬으며 1회차 돌린뒤에 2회차 인강을 1.5배속으로 돌리며 다시 머리속에 새겨넣고 공식 암기를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그 후 1달은 과년도의 반복이였습니다... 처음 접하는 기사의 과년도라 이렇게 공부하는게 맞는가 싶습니다. 과년도 문제 답 문제 답 문제 답 이렇게 반복하며 답을 암기하며 각 파트별 유형을 익히게 되는데 필기에 경우에 그런 방법으로 공부하는게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사실 유형 암기과 공식 암기라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실기에 넘어와서 부터입니다. 저 같은경우 "과년도 실기는 암기다." 이 말을 듣고 과년도 풀이를 처음부터 반복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과년도 부터 들어가게되면 그 내용을 알지 못하고 단순 수박 겉핥기 식으로 되기 때문에 "머리 속에 쌓이지 않습니다." 보더라도 3일전에 봤던 과년도 내용은 기억이 나지 않고 허투로 시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는 불합격이란 단어로 주어졌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한솔전기기사 이론인강을 2회차 반복하고 난뒤에 과년도를 풀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부터로는 아 이게 이런 내용였고 사실은 A문제랑 B문제랑 같은 유형이였구나 이런걸 깨닳게되고 그 유형별 풀이 스타일을 익히고 머리 속에 쌓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과년도를 돌리게 되니 머리에 쌓이지만 불합격 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과년도를 단순 인강 - 풀이 반복이였기 때문입니다. 이제 부터가 "과년도 암기"의 영역입니다. 과년도를 한번보고 이렇게 푸는구나 넘어가는게 아니고 한 회차 공부후 바로 반복해서 3번은 봐야지 머리속에 남아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인강-풀이 식으로 한번만 보게되면 결국에 머리 속에 남는게 없습니다. 이 방법으로 20점대의 실력에서 58점으로 불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점수 향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4번째 시험때에는 이 방법으로 고친 후 합격률 15%대에서 합격하게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시행착오 겪지 않길 바라며 오랜기간 공부한 곳에 합격수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단답암기는 꼭 본인만의 노트로 만들어 정리하시고 암기하길 바랍니다.)

많은 내용을 담고있지 않지만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고 쓴 글입니다. 모두들 합격하실 수 있습니다. 비전공자인 저도 그렇고요 힘내시길 바랍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전기 산업기사 합격
다음글 [합격수기] 전기산업기사 합격수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