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21년 3회 전기기사 합격후기
글쓴이 이*민 등록일 2021.12.04 조회수 1,508

필기

필기는 한솔아카데미의 도움을 많이받았습니다.

전공자이지만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았어서 이론에 대한 이해가 좀 필요했었는데 카페의 영상을 참고 많이 했구요,

책은 딱 한솔아카데미로만 공부해도 필기합격은 문제 없었습니다. 시험전에 급하게 본 소책자가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실기

실기는 총 네번 시험 쳐서 합격했고, 

기출 5개년정도까지 풀이영상보면서 이론을 이해했습니다.

3번째까지 사실 공부 5개년 2회독 정도가 다 였어서 50점 언저리로 나오더라고요.

직장인이라 많이 공부하지는 못하였고 합격한 회차는 최신 3개년까지 3회독,4~ 5개년은 2회독을 하고, 모르는게 있으면 카페에 똑같이 모르는사람이 있더라고요, 그분들 질문에 대한 답변이 친절하게 잘 달려있으니 참고하시고,

단답모음을 시간날때마다 봤어요.

계산기 사용법은 안다고 생각했는데 기본만 하실 줄 아시면 시험전에 잠깐 팁같은거 보고가시면 좋아요,

 

이상입니다. 나머지 분들도 화이팅! 꼭 21개년 다 안봐도 됩니다!! 문제 출제도 경향이 있어서 5개년내에 비슷하게 나오는거같아요, 시간이 남으시다면 그 이전 회차는 랜덤으로 아무 페이지나 펼쳐놓고 풀어보는식으로 실력테스트 모의고사 하는 정도면 될것같습니다.

 

끝으로 완전 구석에있는데 문제 나오겠어? 하는게 시험 문제로 나오면 많이 당황합니다. 구석에있는 문제까지 구석구석 하시길 바래요.  (경험)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비전공자 전기기사 3회차 82점 합격했습니다
다음글 [합격수기] 2021년제3회 전기산업기사 합격수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