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비전공자 전기기사 3회차 82점 합격했습니다
글쓴이 염*리 등록일 2021.12.09 조회수 2,343

-필기-

필기는 2회차에 시험을 봤고 첫 번째 시도에 바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무조건적인 암기가 나오는 5과목의 경우에도 빈출내용과 쉽게 외우는 방법들을 잘 설명해주셔서 빠른 암기가 가능했습니다. 또한 저는 학업과 병행하느라 시간이 많이 없었고, 때문에 모든 이론을 자세하게 공부할 수 없었습니다.

 

한솔아카데미에서 만든 블랙박스 교재로만 공부를 하였는데도 확실히 빈출개념만 모아놔서 그런지, 혼자 기출문제를 풀며 모의시험을 보기에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실기시험에도 종종 필기시험과 관련된 개념들이 나왔는데 그때마다 저는 필기책에 수록되어있던 블랙박스 교재를 자주 이용하였습니다.

 

-실기-

2회차에 시험을 봤지만 4점 차로 불합격했던터라 3회차에 조금 더 열심히 공부하였습니다. 워낙에 개념이 많기 때문에 시간 분배를 하여 공부를 했어야 했는데 강의를 들을 때 강사님이 어떤 것이 응용가능한 문제인지, 아니면 유형으로 나와 이 문제 자체를 암기하며 공부해도 되는지 알려주셨습니다.

 

 

 

덕분에 개념마다 시간분배를 원활히 할 수 있었고, 어려운 수변전설비 부분같은 경우에는 이론강의를 다 들은 후에도 기출문제풀이 강의를 여러번 보면서 확실히 이해가 될때까지 공부하였습니다. 한 문제당 여러개의 풀이를 알려주셔서 제게 더 적합한 풀이법을 익힐 수있었습니다. 특히 기출문제풀이 강의에서는 문제에 나오는 개념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와 관련된 개념도 언급해주셨기 때문에 한 문제로 여러 개념을 공부하고 복습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모르는 문제가 있을때, 또는 이 문제를 강의에서 알려주신 방식말고 나만의 풀이로 풀어도 되는지 의심이 될때마다 학습게시판 문의게시판을 이용하였습니다. 모든 강사님들이 친절하고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을 해주셨기 때문에 더욱 공부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시험기간마다 한솔아카데미에서 배포하였던 모의고사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문제를 유형별로 쏙쏙 뽑아 만들어놨던 모의고사기 때문에 그 모의고사를 풀면서 내가 어디 부분의 개념이 부족한지, 어디 부분이 아직 이해가 덜 됐는지 정확하게 파악이 가능하였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와있는 강의도 많이 활용을 하였고 모르는 문제는 강의를 여러번 들으면서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갔기 때문에 응용문제와 신기출이 많았던 이번 전기기사 3회차에 고득점으로 합격할 수 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전기공사기사도 따려고 합니다. 한솔아카데미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기에 전기공사기사 또한 한솔아카데미에서 수강을 할 계획입니다. 많은 수강생들이 한솔아카데미를 통해 공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2022년 2회차 전기산업기사 필기 합격
다음글 [합격수기] 21년 3회 전기기사 합격후기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