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57세, 전기기사 합격!!
글쓴이 박*일 등록일 2022.12.08 조회수 682

정년퇴임을 앞두고 다음 직업을 검색하던중 전기기사가 유망업종으로 선호도가 높았다. 필기시험을 치르면서 전자 전공이라 학원을 등록하지 않고 하는 바람에 3번 만에 합격하였다. 유튜브 위주로 공부하면서 이승원교수님 도움을 많이 받아 2차 시험은 한솔아카데미를 주저없이 선택하였다. 필기합격후 3개월 남짓 시간이 있어 평일은 하루 6시간, 토,일요일은 10시간 정도 학습 시간계획을 잡았다. 기본학습에 약 3주간을 투자해 기본개념과 암기사항을 정리해 암기하고 바로 기출문제 풀이로 들어갔다. 김민혁,윤홍준 교수님의 강의로 기출 10년분을 듣고 어려웠던 문제위주로 반목학습을 하였다.이승원교수님 블랙박스 강의를 맨나중에 들었는데, 후배 수험생들은 기출문제 들어가기전 블랙박스부터 시작하면 어떨까 합니다. 출제빈도와 중요도를 알고 기출문제 풀이를 시작했으면 합니다.

 

57세에 시작한 공부라 걱정을 많이 했는데, 같은 패턴의 문제도 마다하지 않고 반복해서 성실히 설명해 주신 김민혁,윤홍준 교수님, 명품 학습갈무리를 해주신 이승원교수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번 3회차 시험은 예상외로 쉽게 출제되어 다소 수월하게 합격하였지만 이도 도전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후배 수험생분들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전기기사 실기 3회차 시험 한 번에 합격
다음글 [합격수기] 교재 퀄리티가 매우 훌륭했어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