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전기기사 실기 3회차 시험 한 번에 합격
글쓴이 남*원 등록일 2022.12.07 조회수 435

먼저 이번 전기기사 실기 3회차 시험을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한솔아카데미 교수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신소재공학과를 졸업하였고, 현재 취업준비생입니다. 일단 회사에 지원하지않고 막연하게 자격증부터 따자는 마음으로 선택한게 전기기사였고, 그 이유는 전기기사가 기사 중에 합격률이 가장 낮고 어렵기 때문에 그 만큼 취업률도 높을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전기기사는 제 전공으로 배우는 내용과 완전히 달랐고, 처음 접하는 용어도 많았기 때문에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감이 잡히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필기때 선택한게 한솔아카데미 강의였고, 강의를 들으면서 필기를 1회차에 한번에 합격했습니다. 그렇지만 그 뒤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서 실기시험을 1회차, 2회차를 치지않고 시간만 보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가 시작한건 마무리는 지어야지 하는 마음으로 3회차 실기에 접수를 하였고, 시간이 많이 지나다보니 내용도 까먹었고, 남은 기간이 별로없어서 선택한게 전기기사 실기종합반(환급)이었습니다.

 

공부기간은 4주였고, 하루에 13시간씩 공부하였습니다.

첫 번째로 정규강의를 1회독하면서 노트 정리를 하였습니다. 시간이 많지 않았다보니 2회독 할 시간이 없었고, 시험전에 한번 훓어보기 위함이었습니다.

두 번째로 정규강의를 다 본 다음 전기기사 실기 블랙박스1을 보면서 앞에 했던 내용들을 복습하였고, 실기 블랙박스2를 통해서 기출되는 문제유형을 눈으로 풀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일주일동안 기출 4개년을 풀었고, 이때 나왔던 모든 단답식문제와 개념을 노트에 따로 필기해놓고, 시험 전 날 달달 외웠습니다.

 

그렇게 저는 3회차 실기시험에서 합격하였고, 저는 이 한솔아카데미 강의가 구성이 정말 복습하기 좋게 잘되어있으면서 강의 내용도 비전공자도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주신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4주라는 짧은기간이었지만 포기하지않고, 계획을 세워서 열심히하였기 때문에 이번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도 어려운 시험인 만큼 천천히 계획을 세우고 지키면서 목표의식을 가지고 공부하신다면 어떤시험이든 합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건승을 빕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한솔아카데미 적극 추천합니다!
다음글 [합격수기] 57세, 전기기사 합격!!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