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동영상수기

HOME > 학습게시판 > 합격동영상수기

합격동영상수기

글보기
제목
2022년 3회 전기기사 최종합격
글쓴이 진*일 등록일 2023.01.02 조회수 221

2022년 전기기사 합격동영상수기

 

 

제3회 전기기사 최종합격 / 수강생 : 진 * 일 

 

 

 

고졸 직장인 입니다.  현재 업무에 관련은 크게 없었고,

취미로 배터리 관련 DIY를 하다가 전기에 관심이 생겨서 2월부터 전기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2년 3월 기능사 필기 합격, 6월 전기기능사 실기 응시 후, 6월말에 기능사 실기까지 최종 합격하였습니다.

이 사이에 전기기사 필기는 4월부터 공부를 시작하였는데, 이론적인 부분은 유튜브 무료강의로 두 달 정도 듣고, 20개년 과년도문제집을 구입하여 한달정도 공부하였습니다.

 

2022년 3회 전기기사 필기합격 후, 바로 전기기사 실기를 “한솔아카데미 전기기사 실기 합격패키지(이론+기출+블랙박스)_환급반”을 수강 신청하여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전기기사 필기 공부할 때, 한솔아카데미의 유튜브 무료강의들이 큰 도움이 되어, 망설이지 않고 한솔아카데미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저의 실기 학습계획은 이러하였습니다.

1. 이론은 2주안에 빠르게 듣기

2. 과년도문제는 남은 두 달 반 동안 풀어보고 해설을 보며 이해하고 암기하기

이론 공부 계획이 짧았던 이유는, 필기준비때도 이론공부가 두 달 정도였는데, 막상 과년도 문제를 풀어보니, 거의 풀 수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실기 강의는 이해가 가기 쉽게 한솔아카데미의 교수님들께서 쉽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또한, 지나치게 이해하기 어려운 이론들은, 함정에 빠지지 않게 간단히 설명해주시기도 하시니 교수님들께도 너무 감사드립니다.

너무 어려운 문제는 패스하거나, 단순 암기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힘든 점은 체력 이었습니다. 직장생활과 병행 하다 보니, 세 달 동안 퇴근 후 평균 세시간이상 아무것도 안하고 공부만 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활을 모두 포기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시험이라고 생각하고 공부를 했습니다. 그래야 합격할 것 같았습니다.

 

이번 22년 3회차 시험이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에, 난이도가 높은 문제만 골라 반복 학습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실제 시험 응시했을 때 시험 난이도가 생각보다 낮아, 오히려 많이 당황 했었고, 쉬운 문제를 많이 놓쳤습니다.

전기기사 시험을 준비중이시라면, 난이도 구분하지 마시고, 모두 골고루 학습하시길 바랍니다. 어떻게 나올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 같습니다.

 

가채점 후 커트라인에 걸쳐 떨어질 것 같아 마음을 내려놓은 상태였는데, 합격자 발표날 합격 카톡이 와서 매우 기뻤습니다. 동회차에 합격하게 되어 기쁜 마음에 합격수기를 남깁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입니다.^^

 

 

 

목록

이전글 2022년 3회 전기산업기사 최종합격
다음글 2022년 3회 전기기사 최종합격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