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Q&A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Q&A

글보기
제목
자격증 취득 후
질문유형 온라인강의 > 전기기사필기 5주완성 종합반 > 윤홍준
글쓴이 이*형 등록일 2022.01.24 답변상태 답변완료
  • 문의내용 : 

    저는 94학번이며 전기공학과를 22년전에 졸업하였습니다. 현재 대기업에 다니고는 있으나 매년 불안하여 이 전기가사/전기산업기사 시험을 작년 10월부터 준비중입니다. 오늘 전기기사 필기시험 접수도 하였습니다. 내일은 전기산업기사 필기시험 접수를 할 예정이구요.

     

    저는 자격증을 취득후에도 현재 회사에 최대한 오래 다닐 예정입니다. 

     

    질문1. 저처럼 현재 직장인이지만, 자격증 실기까지 취득하면 바로 선임걸 수 있나요? 전기기사 경력을 쌓기 위함입니다. 

     

    질문2. 현재 직장 다니면서, 선임 걸면 월/년 얼마나 받을수 있나요?  금액보다도 경력 2년인가 쌓기 위함이며, 2년인가 지나면 전기기사와 같은 용량 자격으로 업그레이드 된다고 들어서 문의 드립니다. 

     

    질문3. 막상 공부해보니 양이 방대하여 만만치 않네요. 그래서 산업기사 시험으로 목표를 좀 낮추려 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95년쯤에 선배들 자격증 따는걸 보니 그리 어렵지 않아 보였는데, 25년이 지난 지금은 시험이 어려워진건가요?  꽤 시험 준비가 힘드네요. 나이들어서 기억도 잘 안나고 암기 할 내용도 많고, 대학교때 배운거랑 다른게 많네요.  특히나 설비기준은 과락 나올까 겁납니다. 

     

    질문4. 기타 제게 해주실말씀 있으면 남겨주시거나, 전화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10 8232 0916)

  • 학습관리자 |(2022.01.25 09:28)

    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전화로 안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