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Q&A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Q&A

글보기
제목
실기 불평형률 꿀팁 강의 듣고 질문드립니다
질문유형 학원강의 > 2019년 제1회 전기기사 실기대비반 > 이승원
글쓴이 김*하 등록일 2019.04.07 답변상태 답변완료
  • 제가 여태까지 합성전력이나 합성 용량을 구할때는 직렬이나 병렬이나 상관 없이 역률이 같으면 그냥 더해주고 역률이 다를 경우엔 유효분 무효분 분리해서 더한후에 다시 크기로 바꿔주는거라고 알고있었는데

     

    꿀팁 강의를 듣고나니까 개념에 혼동이 오네요.. 전열기랑 전동기의 용량도 같은 개념 아닌가요? 그런데 갑자기 임피던스의 유효분과 무효분까지 구해야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p점이 단선되었다고해서 역률까지 변한것도 아닌것 같은데요..

    강의에 써주신 식이나 풀이는 다 이해했습니다만 언제 이렇게 풀어야할지 분간이 안가서 문의드립니다..

  • 학습관리자 |(2019.04.08 11:49)

    안녕하세요~ 이승원 강사입니다^^

    풀이과정이 이해 되셨다면 그것으로 만족입니다~ 꿀팁 강의는 혹시라도 수험생들께서 이해할 수 있는 문제인데도 틀리기 쉬운 유형으로 만들어진 강의로서 기출문제에서 출제되었거나 앞으로 출제가 예상되는 문제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수험생들께서 시험을 치루고 난 후에 항상 하는 말씀이 이런 문제를 어떻게 푸냐는 말을 많이 하는데 시간이 지나고 보면 다 풀 수 있는 문제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연습은 새로운 유형에 적응할 수 있는 좋은 예제이니 좋은 마음으로 영상을 보시면 좋겠습니다~ 시간을 빼앗기거나 학습에 혼동이 될 여지가 있는 경우에는 시청하지 않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열공하세요^^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