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후반의 비전공자입니다.
특히 처음 시작하는 비전공자분들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남들이 하는 것은 쉬워 보인다.....그러나 막상 내가 해보면 힘들다......그러나 포기만 하지 않으면 이루어 낼 수 있다."
전기기사 5주완성으로 공부를 처음 시작습니다.
1회독 인강을 마쳤으나, 전혀 이해가 가지 않았고, 2회독을 할까 하였는데..... 2회독은 하지 않고, 블랙박스 교제를 구입하여 블랙박스 강의를 들었습니다.
공부 순서는
1. 회로이론 및 제어공학
2. 전기자기학
3. 전기기기
4. 전력공학
5. 전기설비기술기준 순서로 공부했습니다.
회로이론 및 제어공학이 제일 어려웠다. 회로이론이 이해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이승원 교수님의 명강으로 어느정도는 이해를 했지만 그래도 어려웠습니다.
비전공 수포자님들께서는 회로이론보다는 제어공학을 좀 더 열심히 하면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완전히 이해를 하고 넘어가려고 하면 시간싸움에서 실패를 하게됩니다.
이해가 않되면 그냥 넘어가면 됩니다.
1학년에 꼴등으로 2학년에 올라가면 자연스레 1년 문제는 이해가 되고 쉬워보입니다.
1차를 마치고 2차공부를 하게되면 1차때 그렇게 어렵게만 느껴지던 문제가 아주 쉬워보입니다.
다음은 전기자기학을 다들 어렵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자기학은 거의 과년도 문제에서 그대로 출제되는 것 같습니다.
블랙박스에서 윤종식 교수님의 강의를 10개년 모두 들으면 아무런 문제없이 무난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전기기기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블랙박스로 문제없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전력공학과 전기설비기술기준은 단순 암기과목으로 여기에서 고득점을 하여야 합니다.
특히 이승원 교수님의 합격꿀팁은 모두 보시기 바랍니다. 머리에 쏙쏙 들어옵니다.
그리고 2차 실기시험은 시간이 없더라도 20개년은 한번 보아야 합니다.
10개년만 완전히 풀 수 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회차별로 20년전 문제가 한문제씩 10점 이상의 점수로
출제되고 있습니다.
그러니, 20개년을 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20개년을 겁먹을 필요없습니다. 문제가 반복되므로 20개년을 본다 하더라도 그리 많은 시간이 걸리지는 않습니다.
비전공자가 10개년 문제를 완벽하게 풀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10년전에 출제 되었던 한문제가 시험에 당락을
좌우하므로 매우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저는 2차 실기준비는 한솔아카데미의 "전기기사실기 30개년 기출분석, 전기기사 20개년 기출문제와 전기기사실기
마인드맵" 3권으로 동영상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 했습니다. 3권을 모두 보면 무난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모쪼록 비전공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끝으로 열정적으로 명강을 해주신 이승원, 윤종식, 김승철, 김대호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