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비전공자 전기산업기사 합격수기
글쓴이 이*재 등록일 2021.11.26 조회수 1,086

저는 49세이며, 경영학과 졸업자로 대기업인사팀을 시작으로 현재도 중견기업 인사팀에서 근무중입니다. 점점 나이가 들면서 막연히 공부와 노후에 대한 생각을 하던중 2020년 1월부터 코로나가 터지며, 퇴근하여 할일도 마땅히 없고 하여 공부를 무작정 시작하였고, 2년만에 전기산업기사를 취득하였습니다. 2년동안 하면서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자식들한테 포기하는 아빠의 모습을 보여주기 싫어 꾸역꾸역하니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필기도 한솔아카데미 인강으로 하고 실기도 한솔아카데미 인강으로 하였습니다.

아래 필기점수를 보시면 필기는 전력공학, 회로이론, 전기설비 판단기준 3과목만 공부하여 2020년 3회차에 합격하였습니다. 2회차에 한번 떨어지고 서점에가서 실기책을 보니 회로이론 계산문제가 많이 있어서 회로이론에 집중하였더니 쉽게 합격하였습니다. 실기도 첫번째는 출장으로 인해 보지못하고, 시간이 없어 한솔아카데미 실기책을 구입하여 인강을 1번듣고 실기책에 과년도 6년치가 있는데 요즘출제경향을 보니 계산문제가 많아서 단답, 감리, 시퀀스 포기하고 첫시험에 40점, 두번째 시험 48점을 받았습니다. 안되겠다 싶어서 기본적이고 2회이상 출제단답을 출퇴근시간에 녹음파일로 공부하고 하여 3회차에 65점으로 간신히 합격하였습니다. 한솔아카데미 책만으로 합격이 가능하니 끈기를 가지고 노력하시면 충분히 합격할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비전공자인 제가 전기산업기사 필기, 실기 동차 합격
다음글 [합격수기] 전기 산업기사 합격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