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한솔강의만 충실히 듣는다면 충분히 합격 가능!
글쓴이 김*욱 등록일 2023.11.16 조회수 308

우선 저는 시설관리 영선원입니다. 전에는 어선에서 10년동안 일했습니다.

 

영선일을 하면서 좀더 나은 근무지에서 일할 생각으로 전기기사를 알아보게 되었고 여건상 현장 강의는 들을수 없기에
한솔 아카데미에서 전기기사(필기,실기) 강의들을 수강했습니다.

 

아무래도 전기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전기기사 시험에 대한 개념을 잡는것이 무엇보다 시급했습니다. 전기기사필기 5주완성 종합반에서
우선은 개념을 잡는것이 중요하고 시간은 부족해 빠른 시간안에 필기강의를 2~3회독 할 생각으로 1.4배속~1.5배속으로 강의를
들었구요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만 재차 반복해서 들었습니다.
필기이론을 다 듣고, 문제풀이를 하면서 이론에서 까먹었던 부분을 복습하는 방법으로 공부하고, 기출문제는 5개년만 풀었습니다.

필기는 단번에 합격했습니다.

 

이 기세를 몰아 바로 실기공부도 진행 했습니다. 필기합격하고 첫번째 실기는 시간이 너무 부족하여 그냥 경험한다는 생각으로 시험을 준비했습니다. 남은 두달동안 전기기사 실기 합격패키지의 모든 이론 강의는 들었지만 과년도 기출문제는 2019년까지만 풀이를 반복했습니다.
시간이 촉박했지만 매일 2-3시간씩 근무가 끝나고 공부했습니다.
이번 3회차 시험은 운이 좋게도 다른 회차보다 난이도 많이 낮아 단번에 합격 할 수있었습니다.

 

전기기사시험은 시험운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전기를 어려워하는 직장인들도 한솔 강의만 충실히 듣는다면 충분히 합격을 할것 같습니다. 한솔 짱짱맨!! Thank you!!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2023년3회차 필기/실기를 동차에 합격
다음글 [합격수기] 원리부터 자세하고 꼼꼼하게!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