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내일배움카드 배너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글보기
제목
질문이요.!
질문유형 온라인강의 > 전기기사실기 완전학습 프로그램(이론+20개년+블랙박스+마인드맵) > 김대호
글쓴이 양*영 등록일 2026.06.23 답변상태 답변완료
  •  

    2번 3번 문제풀때 전압강하공식을 루트3I(Rcos+Xsin) 말고 P/V(R+Xtan)으로 풀면 안되나요?

  • 김대호 |(2026.06.24 10:12)

    반갑습니다. 김대호교수 입니다. 

     

    문의 한 식을 적용하여 동일한 결과가 나오면 인정됩니다. 

첨부파일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