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Q&A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Q&A

글보기
제목
전기기사 실기 시험볼때
질문유형 기타문의 > 기타사항
글쓴이 김*규 등록일 2020.10.12 답변상태 답변완료
  • 문제 풀이 쓸때 공식을 먼저 적어주고 숫자 대입해서 풀어야 될까요?

    저는 숫자만 적으면서 풀었는데 이게 틀렸다고 처리가 되나요?

    논리적으로 쓰면서 안하고 띠엄띠엄 풀이를 생략을 많이 해서 좀 걱정인데 

    풀이가 부실하다고 답이 맞았는데 틀리는지가 궁금하네요.

     

    그리고 두번째 질문이 소수점 계산인데요. 아무 명시가 없으면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하면 되는데 근데 예를들면 설비불평형률 구할때 단상 3선식이면 p1 값이 6.235, p2값,p3값을 구하고 큰거에서 작은걸 빼서 분자에 대입하잖아요. 그런데 문제집보면 6.235가 최대일경우에서 저는 셋째까지 다 대입하는데 6.24올려서 하더라고요.

    어디서는 올리고 어디서는 안올리고 하던데 이거 때문에 스트레스이네요;;;  

    저가 말씀드리는거는 답란에 적는 소수점이 아니라 풀이란에 적는 소수점 입니다.

  • 학습관리자 |(2020.10.12 09:17)

    안녕하세요~~ 회원님^^ 이승원 강사입니다~

    1. 계산문제 게산과정 란에 공식은 적지 않아도 됩니다. 그런데 공식을 적고 하나 하나의 요소에 대입하는 습관이 실수를 줄이는 방법이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공식을 정확하게 적고 대입하는 연습이 더욱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회원님께서 실수를 하지 않을 자신이 있을 때에는 안 적어도 됩니다. 그리고 과정은 이항 방법까지 제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중요한 게산과정과 결과값을 바로 적으셔도 괜찮습니다.

    2. 계산과정에서 나오는 소수점은 아무런 조건이 없으면 3자리까지 적어나가는 것을 권장합니다. 3위 반올림은 답란에 적는 방법에 적용되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에서 따로 제시한 조건이 없으면 3자리까지 그대로 적고 답란에 적을때 반올림 적용하시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목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