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비전공자로 50대에 산업기사 합격했습니다.
글쓴이 장*원 등록일 2020.09.14 조회수 1,712

길고 긴 시간이었네요

 19.03월에 비전공자로 전기산업기사를 도전해보자고 마음먹었습니다.

1)전문대의 자격이 필요하여 , 사이버 대학 강의 및 소방관리1급교육을 받으며 자격준비 를   하였습니다.  (이 것도 학점,과제,중간,기말고사, 소방교육은 하기휴가와 년차를 통해서5일을 통째로 보냈네요.)

2)근로자 배움과정으로 한솔아카데미 이론 동영상과정을 수강하는 대 비전공자라 정말     이해하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만 매일2~3시간 인강과 문제풀이를 진행하였지만 필기시험이 자신이 없었죠, 최종적으로 포켓북 특강을 들으면서 정리하다 보니 이론이 머리에 잡히면서 기출문제를 풀면서

3)코로나로 인한 지속적인 시험 연기에 실기인강을 신청하여 병행하면서, 필기도 불안하지만 실기도 20년 2월부터 2~3시간 병행하면서 거의 하루에 5~6시간 정도 진행하였습니다.

4)20년 5월에 필기시험을 84점이라는 좋은성과로 합격하고, 실기시간이 너무 짧아서 기출문제를 푸는데 외울게 너무 많아서 난감했었죠.

5)그래도 차분차분 인강의 원리와 문제를 비교하면서 거의 일일 6시간이상 문제를 정리 준비하면서 실기시험을 봤는데, 예상한 것보다 부분점수가 되어 76점으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정리)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교훈과 필기의 한솔아카데미 포켓북 특강은 인강을 듣고나서 이론을 정립하는데 정말로 많은 도움이 되었고, 실기인강의 경우 각 part별 강사의 원리와 문제풀이는 논리적인 정리에 기준이 되어 최선을 다한 실기 시험의 좋은 결과가 나오게 됬습니다.

지금의 직장이 3년정도면 퇴직하더라도 50대 중반에 전기라는 직종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전기상식 및 경력에 대해서 준비하고, 산업기사 1년경력에 기사도 응시자격이 되면 찬찬히 기사에 재도전 준비할 것입니다..

준비하여 자신감을 얻었고,전기에 대한 접근과 미래에 대한 제2의 직장을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한솔아카데미 이승윤 강사님의 포켓북특강, 꿀팁, 실기 과목별 강사님들의 충실한 원리 설명 감사했습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60대의 전기산업기사 합격수기
다음글 [합격수기] 20-2회 전기기사/공사산업기사 동회차 최종합격 - 역시 한솔은 전기프리패스네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