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60대의 전기산업기사 합격수기
글쓴이 김*근 등록일 2020.09.15 조회수 1,658

ㅇ 먼저 이번 전기산업기사 필기 및 실시시험을 한번에 합격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한솔아카데미 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ㅇ 저는 1957년생으로 올해 나이 64세입니다.  2017년 전 직장에서 퇴직을 하고 2018년 6월 새로운 직장에서 인생 2막을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직장에서는 다양한 업무를 알아야  했으며, 그중에서도 전기분야에 대해 공부가 필요해 2019년 11월경 온라인 강의하는 곳을 찾다가 한솔아카데미를 알게되었습니다.

ㅇ 한솔에서 필기교재를 사서 온라인강의 신청을 하고 공부를 시작했고, 카페에도 가입해 많은 분들의 자료와 글을 많이 참고했습니다. 직장에 다니면서 적지않은 나이에 공부를 하려니 시간도 부족했고 조금만 오래 책을 보면 눈이 침침해 계속 공부를 해야하나 하고 많은 고민도 했습니다. 그러나 한솔아카데미 교재를 통해 훌륭하신 교수님들의 열강을 듣고 공부를 하면서 조금씩 이해가 되었으며, 이왕 시작했으니 끝을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교재온라인강의를 듣고는핵심포켓북 그리고 블랙박스 책을 반복해서 보면서 주로 문제위주로 공부를 했으며, 교재에 수록된 과년도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었던 덕인지 필기는 80점이 넘는 점수로 합격했습니다.

ㅇ 그러나 문제는 실기였습니다. 필기 시험이 끝나고 6주 정도 후에 실기시험이 있었는데 공부를 하나도 하지 못해 접수를 망설이다 이번엔 문제 경향이라도 살펴보자는 심정으로 접수를 하고 , 한솔 실기교재를 봤으나 내용이 너무 어려웠습니다. 온라인강의 신청을 하려니 접수가 마감되어 포기상태로 교재에 수록된  2014년~2019년 과년도문제를 중심으로 공부하고, 출퇴근때에는 지하철을 타고 블랙박스 교재를 반복해서 공부했습니다. 처음에 과년도 문제를 풀어보니 20~30점 정도였으나 시험이 가까워오자 6~70%는 이해하게 되었고 궁금한 문제는 동영상이나 유튜브를 보면서 보충했습니다. 시험을 치고 나와 복원을 해보니 교재에 있는 문제 또는 비슷한 문제들이 많이 나왔으나 처음 실기를 쳐서 당황한 탓인지 조금씩 실수한 문제들이 있었으나 부분점수 탓인지 나쁘지 않은 점수로 실기도 합격했습니다.

ㅇ 나이 60이 넘어 시험공부를 해보니 힘들었지만 그래도 여러분들의 많은 도움으로 합격한것같습니다.  실기 블랙박스 문제를 너무 자세하게 설명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리며, 특히 이승원교수님에게 더욱 고맙다는 말씀 드립니다. 강의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혹시 지금 자격증이나 다른 시험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용기내어 도전해보라고 전하고 싶습니다. 노력하면 꼭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다시한번 한솔아카데미 교수님들과 카페에서 열심히 활동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코로나19 잘 이겨내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2020년 2회 전기공사기사 합격 후기
다음글 [합격수기] 비전공자로 50대에 산업기사 합격했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