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전기기사 합격 수기
글쓴이 주*경 등록일 2021.08.26 조회수 1,731

- 전기기사 필기 

자신있던 회로/제어 제외하고는 4과목 모두 블랙박스 강의 수강하였습니다. 

자주 출제되는 기출문제 위주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어서 강의 들으면서 최대한 이해하려고 했습니다.

실제로 기출 돌려봤을 때 블랙박스 내용이 도움이 많이 됐고, 관련 문제도 바로 풀어볼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유튜브 꿀팁 강의 들으면서 중요한 부분 잊어버리지 않도록 했고, 꿀팁이 문제 풀 때 시간 절약도 됐습니다.

기출은 최근부터 10개년 조금 덜 돌렸고 처음 3개년 정도는 기출 해설 강의 들었습니다.

나머지는 틀린 문제 체크해서 그 문제만 다시 풀었습니다.

 

- 전기기사 실기 

실기는 3-4주 정도 준비했습니다.

실기 역시 블랙박스 강의 수강해서 공부했습니다. 

실기는 이론 아니고 기출 위주로 하라는 말이 많아서 블랙박스 외에는 따로 이론 보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랙박스 덕분에 붙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알차고 좋았습니다.

기출은 한 15개년 조금 덜 풀어본 것 같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한 번밖에 못 본 문제도 많고, 단답형도 시간이 부족해서 앞부분만 볓 번 읽고 뒷부분은 한번 읽고 시험 봤습니다. 다른 분들은 시간을 좀 넉넉하게 잡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문제 풀 때마다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했고 무작정 외운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그런 부분이 시험 볼 때 도움이 됐던 거라 생각합니다.

실기 시험문제는 기출 문제가 몇 문제 보였고, 단답형은 처음 보는 문제가 많이 나와서 아슬아슬 했는데 다행히 서술형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던 것 같습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전기기사 합격 후기입니다.
다음글 [합격수기] 전기산업기사 실기 최종 합격 수기입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