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비전공자도 충분히 합격 가능!
글쓴이 정*관 등록일 2022.12.09 조회수 717

안녕하세요 저는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일반기계기사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회사에 재직 중이며, 공무팀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공무팀 업무를 통해 기초적인 전기지식에 도움은 되었으나 전기기사 자격증을 공부하는 데 필요한 것이 많은 도움은 되지 않았습니다.

 

필기는 약 1년반 총 3회 시험에 응시하였으며, 실기 공부는 필기 합격 후 바로 공부하기 시작하여 약 4개월 정도 공부하였습니다. 그러나 마음먹고 실기 공부한 기간은 약 한달 반정도 입니다. 공부할 때 힘들었던 점은 단연 비전공이기에 전기에 대한 지식이 많이 부족했던 것 입니다. 그렇기에 각과목의 기초적인 부분을 이해하려고 많이 노력했습니다. 특히, 필기 공부 초반 기계자격증 취득할 때의 경험을 살려 기출문제만 많이 돌렸지만 이해가 되지않은 단순한 암기 때문에 밑빠진 독에 물 채우기 처럼 암기와 망각의 반복이였습니다. 이때문에 좌절도 많이하고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많이 했습니다. 필기공부는 한솔아카데미 유튜브의 꿀팁 강좌를 자주 이용하였습니다.

 

실기의 경우 인터넷강의를 신청한 직후부터 개념강의를 1회 돌렸으나, 솔직히 저의 경우에 큰 도움을 받진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실기 블랙박스를 통해 출제빈도가 높은 문제부터 차근차근 눈에 익혀가며 실기시험에 대비한 것이 굉장히 유효했습니다.

 

앞으로 비전공으로서 혹은 전공자로서 전기기사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도 기초개념 이해를 바탕으로 인터넷강의 진도를 잘 따라가신다면 충분히 합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이팅하세요!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교재 퀄리티가 매우 훌륭했어요!
다음글 [합격수기] 전기 비전공자 65세, 1년만에 전기기사 합격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