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교재 퀄리티가 매우 훌륭했어요!
글쓴이 강*영 등록일 2022.12.09 조회수 508

저는 2022년 3회 전기기사 최종합격했는데요.. 필기는 올해 1회차에 합격했었는데.. 1회 실기는 개인사정상 공부를 거의 못하고 그냥 날렸으며.. 실질적으로 2회 시험부터 준비했었습니다.. 2회 실기를 대략 50일정도 공부했었는데.. 54점으로 떨어졌었고.. 이번 3회 실기에서 76점으로 합격했습니다..

 

공부방법은 전기기사실기는 과년도가 매우 중요합니다.. 근데 과년도 못지않게 중요한것이 기본서의 문제들이라고 봅니다.. 과년도는 그냥 기출문제들이 쭈욱 나열된것이라고 한다면.. 기본서의 문제들은 기출문제들 중에서도 중요하며 많이 출제된 문제위주로 구성되있으며 개념파악에 있어서 용이한 문제들입니다.. 처음부터 과년도를 공부하는것보다는 강의를 들으면서 기본서의 문제들을 정확히 이해하고 암기하는게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할것이라고 봅니다.. 기본서의 문제유형을 충분히숙지하고 과년도의 문제풀이를 하게되면 진도가 상당히 빨리 나갈수가 있습니다.. 이미 봤던 문제들이 상당수가 있어서 그런것도 있지만.. 어느정도 개념을 이해하게 되면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은 어렵지 않게 풀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독학보다는 강의를 듣는것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봅니다.. 간혹보면 돈아낀다고 독학으로 과년도만 파는 분들 은근 있으신데.. 굉장히 비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독학을 하게되면 분명히 막히는 부분들이 발생하는데.. 강의를 들으면 5분안에 해결되는 것이.. 독학으로 해결할려면 1시간이상 혹은 하루이상이 걸릴수가 있기때문입니다.. 괜히 몇십만원 아낄려다가 수험기간 장기화하지 마시고 빠르며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서 투자하시기를 바립니다.. 전 첨에 타강의를 듣다가 한솔로 넘어온 케이스인데요.. 갠적으로 이전에 들었던 타강의보다 교재퀄리티가 매우 훌륭해서 공부하는데 있어서 훨씬 수월함을 느꼈습니다.. 특히 기본서가 정말로 괜찮았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블랙박스를 통해서 출제포인트를 명확하게 이해하게되면서. 내가 어떤 부분을 공부해야할지 그 방향성을 인지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또한 전에 타강의에서는 후루꾸로 대충 넘긴것을 한솔강의에서는 명확하게 개념설명으로 이해를 시켜주게되서.. 단순 후루꾸암기가 아닌 개념이해로 풀수 있게된 문제들도 종종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이 전기기사를 발판으로 전문전기인이 되볼생각입니다.. 기술사까지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한솔에서 전기기술사강의도 개강한다면.. 꼭 들어보고 싶습니다..

 

참 그리고 실기시험은 필답형이라서 그런지.. 은근 잔실수가 나오더군요.. 분명히 아는 문제인데도 계산기를 잘못 두드려서 오답을 쓴다거나 식을 쓰는데 있어서 곱하기 기호를 더하기 기호로 적는다는 등 의외의 실수들이 발생하던데.. 이런 잔실수들로 자칫하면 내 실력보다 10점이상 점수가 깎일수가 있으니.. 평소에 실수를 줄이는 연습도 별도로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기기사를 도전하신다면 혹여나 중간에 떨어진다해도 포기만 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면 언젠가는 된다고 봅니다.. 사실 어떤 시험이든지 마인드가 차지하는 비중이 60프로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공부방법보다도 포기하지 않는 마음이 합격에 있어서 가장 큰 요소라고 봅니다.. 그러니 전기기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깟시험따위 포기란 없다란 대범한 마인드로 도전하셨으면 합니다. 그러면 무조건 합격합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57세, 전기기사 합격!!
다음글 [합격수기] 비전공자도 충분히 합격 가능!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