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만 한다면 누구나 합격의 결실을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글쓴이 석*완 등록일 2022.11.27 조회수 314

안녕하세요. 2022년 필기3회, 실기3회 전기기사 합격했습니다. 전기업무에 종사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분들이 그렇듯이 이론과 실무의 사이에는 분명 괴리가 있죠. 해서 다시 공부하는 마음으로 전기기사 공부를 하게 되었는데 쉽지는 않았습니다. 전 이해를 못하면 외우기가 힘든 타입이라 한솔 강사님들의 이론 강의에 시간을 많이 할애하며 공부했습니다. 강의 중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은 유튜브 강의를 찾아서 보고 도움을 받기도 하구요, 물론 기출문제 중심의 공부가 득점에 유리한 것 같습니다.

 

전기기사를 공부하는 수험생분 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제가 시험 준비하며 힘들었던 것은 시험문제의 질문요지를 이해하는 것이 였습니다. 문제를 보는 순간 대입해야 하는 공식이 바로 떠올라야 하는데 그게 잘 되지 않아서 그 점이 제일 힘들었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기출 및 예상문제를 많이 풀어보라는 거겠지요. 아무튼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만 한다면 누구나 합격의 결실을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직장인 분들, 두려워하지 마세요!
다음글 [합격수기]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동차 동시 취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