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동영상수기

HOME > 학습게시판 > 합격동영상수기

합격동영상수기

글보기
제목
2022년 3회 전기기사 최종합격
글쓴이 백*봉 등록일 2023.01.02 조회수 202

2022년 전기기사 합격동영상수기

 

 

제3회 전기기사 최종합격 / 수강생 : 백 * 봉 

 

 

 

안녕하세요 올해 22년 필기3회차와 실기3회차에 전기기사 합격했습니다.

 

저는 2회차 필기시험부터 독학으로 준비하였습니다.그러나 2회차 당시에는 설렁설렁 공부하며 제대로 준비도 되어있지 않아 불합격을 하고 말았고 3회차에는 이를 갈아 턱걸이의 점수로 아슬아슬하게 필기를 합격하였습니다. 그러나 실기만은 인강을 제대로 들으면서 공부하여야 요행이 아닌 제대로 합격할 수 있다는 생각에 한솔아카데미의 실기반을 이수했습니다. 그것도 한번만에 합격한다는 자신감을 토대로 환급반을 말이죠. 필기합격 이후에 그렇게 긴 시간이 없었기에 필기시험에 배운내용을 토대로 과년도 풀이를 보기전에 수변전설비,시퀀스,조명 등 필기와는 또 다른 주제들로 이루어진 목차를 보고 우선 각 문단의 주요내용들을 실기 강의동영상으로 학습했습니다. 깊숙히 들어가지않고 간단하게 말이죠. 전체적으로 한번 훑고난 뒤 바로 10년치 과년도를 학습했습니다. 저는 15개년 20개년 이렇게 길게 보기보다는 10개년을 면밀하게 반복해서 틀린문제는 다신 틀리지않도록 학습했습니다.또 비슷한 문제가 출제되더라도 맞출수있게 변형까지 생각하는것도 포인트였습니다.

 

이렇게 공부하기를 3개월 ,시험당일, 시험장에서도 단답형을 외우며 풀고 제출하기전 3번을 실수한곳이없는지 정독후 제출하고 당당하게 합격하였습니다.

졸업전 자격증을 하나라도 따고나가는것에 도움을준 한솔아카데미 프로그램과 강의진들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아직 수강중이신 그리고 예비기사님들도 화이팅하십시오!

 

 

목록

이전글 2022년 3회 전기기사 최종합격
다음글 2022년 3회 전기기사 최종합격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