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합격동영상수기

HOME > 학습게시판 > 합격동영상수기

합격동영상수기

글보기
제목
2022년 3회 전기기사 최종합격
글쓴이 김*원 등록일 2023.01.02 조회수 246

2022년 전기기사 합격동영상수기

 

 

제3회 전기기사 최종합격 / 수강생 : 김 * 원 

 

 

 

필기 시험의 경우 한솔 교재만 구매해서 자습을 통해서 합격하였지만, 실기의 경우 문제와 그에 대한 강의해설이 필요할 것 같아서 환급반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공부의 경우 우선 인강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시청하였고, 그 과정에서 강사님께서 중요하다고 하신 부분과 이해가 살짝 되지 않거나 나중에 잊어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부분에 대하여 필기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서 들은 인강을 바탕으로 문제를 직접 풀고 채점을 하며, 완벽하게 풀고 앞으로도 풀 수 있을 것 같은 문제는 넘어가고, 풀지 못하였거나 추가적인 학습이 필요한 문제들에 대해서는 체크를 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체크해 놓은 문제를 강의 해설로 다시 보고 필기하며 그 문제의 변형이 나와도 풀 수 있을 정도로 이해를 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마지막으로 시험 3일 전부터는 마무리 강의를 통해서 지금까지 이해한 부분 중에 다른 부분이 있는지와, 다시 한 번 암기를 하는 형식으로 공부하였습니다. 시험 당일 컨디션이 매우 저조하였지만, 다행히도 이해를 완벽히 했던 부분에서 많은 문제들이 나와서 시험이 끝나고 나왔을 때에 여유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목표로 하였던 전기기사 시험이 빨리 합격해서 기회가 된다면 다른 기사 자격증 취득도 고려해 볼 계획입니다. 기사 시험 합격률이 매번 다르고 2022년 3회차 실기와 같이 매우 높은 경우도 있지만, 자신이 볼 시험이 어려우면 어쩌지 하는 생각보다는 본인이 얼마나 문제들에 대해 파악하고 있는지, 문제에서 빠르게 필요한 공식을 찾아내고 정확하게 적용할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본인이 어떻게 공부함이 더 중요한 척도라고 생각됩니다.

 

 

목록

이전글 2022년 3회 전기기사 최종합격
다음글 2022년 3회 전기기사 최종합격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