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아카데미 로고 전기기사 산업기사

전체메뉴
전기기사 · 산업기사 전체메뉴 보기
전기(산업)기사 학습게시판 강의수강 중 학습관련 질의응답 한솔아카데미 합격 선배의 생생한 합격수기를 제공합니다.

학습게시판

HOME > 학습게시판 > 학습게시판

합격수기

글보기
제목
[합격수기] 다음 자격증도 한솔아카데미에서 들을 생각입니다!
글쓴이 김*민 등록일 2023.11.21 조회수 232

필기를 실기보다 더 많이 공부 한 것 같습니다.
전기자기학,회로이론/제어공학,전력공학,전기설비기술기준,전기기기
과목이 6개나 있어서 더욱 방대합니다. 우선 이론서를 1회독 하고 핵심 공식을 암기하고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전 감각을 익힙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론서만 보는 것보다 기출 문제를 자주 보는 것입니다. 다시 봐도 잊어버려서 풀이 과정에 접근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런 것은 이론으로 다시 돌아가서 다시 접근하는 방식으로 공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기는 20개년을 반복해서 봤습니다. 실기도 이론서가 있지만 1회독정도만으로 충분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출문제에서 나오는 공식을 이론서에서 찾아보는 방식으로 접근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한솔아카데미 강사진 분들의 좋은 강의법으로 이론과 공식을 빠르게 정리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우선 취업입니다. 저는 전기산업기사를 올해 6월에 취득하고 11월에 전기기사를 취득했습니다. 무제한이 2년 더 단축되고 다른 공사협회,엔지니어링 협회에서 기사이면 산업기사보다 중급까지 3년이더 더 단축되니 확실히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산업기사로 경력을 쌓다가 기사를 취득해도 다시 원점부터 경력을 쌓아야하기에 기사 취득이 확실한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는 발전소 경상정비쪽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는 공기업인 부산교통공사,시설관리공단도 보고 있고 하수처리장 환경시설관리도 생각하고 있으나 앞으로 진로를 어떻게 해야할지 구체적으로 생각중입니다.
추가로 취득하고 싶은 자격증도 공조냉동기계기사도 있으니 다시 한솔아카데미에서 들을 생각입니다.
후배 수험생님들도 2023년 마무리 잘하시고 2024년부터는 전기기사 공부를 즐기면서 공부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록

이전글 [합격수기] 초로의 나이에도 최종합격을 안겨주신 한솔아카데미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
다음글 [합격수기] 정년퇴직과 함께 전기산업기사 취득

위로